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남해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화장실 설치 건의

작성일
2024-02-05
이름
박○○
조회 :
273
장인, 장모님이 남해 가 고향으로 평소에도 남해를 너무 좋아하여 자주 남해에 여행을 가는 사람입니다.
장인어른은 사망시에 남해에 묘지를 만들어달라는 유언에 따라 24. 2. 4. 장인어른을 남해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안치하였습니다.
자연 경관이 너무나도 좋은 공원같은 묘원에 화장실이 없어 당일 유족들은 물론이고 친척들 모두 난감하였습니다.
아무리 경관이 좋고 관리를 잘하여도 공동묘원에 화장실이 없다는 것은 남해군에서 관리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군수님께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빠른 시일내 화장실 설치를 해주실 것을 강력하게 건의합니다.
예산이 없어 할 수 없다는 군청관계자의 말은 변명에 불과하다고 할 것임으로 군수님이 해결하여 주실 것을 강력이 요청드립니다.

[답변]남해 고사마을 공동묘원에 화장실 설치 건의

작성일
2024-02-08
이름
복지정책과
조회 :
0
1. 보물섬 남해의 관광과 장사문화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 드립니다.

2. 고사 자연장지 묘역 내 화장실 설치 요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고사 자연장지 화장실 개보수 및 설치와 관련하여 2023년 8월경 고사 자연장지 관리위원회로부터 건의 사항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기존 설치된 화장실 관리 실태를 점검한 결과 관리 운영에 문제점이 있어, 묘지 관리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 화장실을 철거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묘지 화장실 신규 설치는 관내 93여개소의 마을공동묘지의 형평성과 관리운영의 문제등으로 신규 설치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4. 이에 시설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마을에서 관리하고 있는 인근 공중 화장실 등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