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에 바란다 코너는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선거법상 문제가 되는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의거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생활불편신고는 참여마당>신고센터>군민생활 불편신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생활 불편신고 바로가기

삼동면에도 도서관 만들어주세요

작성일
2021-01-21
이름
주○○
조회 :
604
안녕하세요

저는 귀촌한지 3년되었고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남해에서 아이 책을 빌려주려면 15킬로미터를 가야합니다...

일주일에 두세번 가게 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멀고 지쳐 글을 올려봅니다

읍에만 도서관이 2개있어요

하나만 다른 면 중간지점에 이전해도 아이들 도서관이용이 편할것 같아요

어른들이 도서관이용도 많아질거구요

남해에서 아이키우기 너무 힘들어요
놀이터에서 놀게 해주려면 차타고 이동해야해요

책 빌려보려면 차타고 15킬로미터나 가야해요

뭐든 읍에 치중되어있어요

중간지점이라도 도서관 놀이터
아이들이 이용할 수있는 시설들 만들어주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답변]삼동면에도 도서관 만들어주세요

작성일
2021-01-22
이름
청년혁신과
조회 :
0
우선 귀하께 자녀 독서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저희 화전도서관을 자주 이용해주심에 대하여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말씀대로 읍에 공공도서관(화전도서관, 남해도서관)이 2개 운영 중이고, 면지역에 작은도서관이 운영 중이기는 하나 공공도서관만큼 여건이 좋지 않은 실정으로 면지역민들께서는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많으실 줄 압니다.

하지만 공공도서관 설치는 인구 수, 동종 문화시설 유무, 접근성, 건립비용 등 다양한 제반 여건을 감안하여 적정성 검토 후 결정되어,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삼동면에는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 인근에 동그라미작은도서관(삼동면 동부대로 1876번 나길25)이 작지만 지역민들을 위해 개방하여 운영중으로 양질의 도서를 지원하여 보강토록 할 예정이오니,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또한 화전도서관에서는 면지역에 거주하거나 코로나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우신분들께 전화나 도서관 홈페이지로 도서 대여 신청을 하면 택배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이용과 관련하여 좀 더 궁금하거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청년혁신과 평생학습팀(☎ 860-386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정보전산팀(☎ 055-860-3131)
최종수정일
2023-10-11 16:29: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