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교육 실시

남해군,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교육 실시

남해군,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 교육 실시

남해군이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이달부터 시범 실시되는 이․순․신(이제부터, 순식간에, 신명나게) 민원처리 서비스 시행에 앞서 지난 달 29일 군청대회의실에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학석 부군수 주재로 군내 각 부서 주무팀장 및 읍․면 부면장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의 취지 및 절차를 설명하고 서비스의 원활한 정착과 시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 자리에 모인 군청 및 각 읍․면 직원들은 서비스 시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들을 서로 토론하며, 군민의 입장에서 민원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순․신 민원처리 서비스는 남해군이 이순신 장군의 애민정신을 담아 노령인구가 많은 군 실정에 맞춰 군청방문이 어려운 군민을 위해 민원처리 불편을 감소시키고자 마련된 서비스다. 

민원인이 자주 찾는 읍․면사무소가 1차적으로 민원서류를 접수, 검토하고 난 후 민원접수기관인 군 종합민원실로 전달, 해당부서로 이어지게끔 해 민원인이 해당부서를 찾아 헤매는 불편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시범 운영을 거쳐 문제점을 확인해 보완한 후 10월부터 정상적인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2014-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