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남해군보건소, 2014년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실시

남해군 보건소(소장 윤연혁)가 오는 5월 1일부터 생후 2개월 ~ 5세 미만(59개월)의 소아를 대상으로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폐렴, 축농증, 중이염, 수막염 등 감염질환이 원인으로 어린이가 감염될 경우 치명적일 수 있으나, 예방접종을 통해 발생률을 줄일 수 있다.

접종 시기는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하면 되고 접종이 지연된 경우 첫 번째 접종시작 연령에 따라 접종 횟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

그간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1회당 10만원, 4회 접종 기준으로 50만원 이상의 접종비를 지불해야 하는 고가의 백신이라 영유아 자녀를 둔 보호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컸지만 이번부터 국가필수 예방접종에 포함돼 무료로 실시됨으로써 영유아 부모들은 부담을 한결 덜게 됐다.

예방접종은 보건소 및 각 면 보건지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으며 남해군보건소에서는 화, 목요일 오전 9시부터 3시까지 접종가능하며 그 외 보건지소 및 위탁의료기관은 방문 전 접종가능 여부 및 시간을 확인 후 아기수첩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 등 지원대상 백신과 위탁의료기관 관련 정보는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http://nip.cdc.go.kr)나 남해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해군 보건소 예방접종실(☎860-8776~7)로 문의하면 된다.




2014-05-07